도쿄대학이 메타버스 코스 제공

도쿄대학(동대)은 올해 후반에 메타버스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현지 언론인 아사히 신문의 7월 23일 보고서에 따르면, 코스는 고등학생부터 성인 학습자까지 학생들에게 제공됩니다.

이 출판물은 메타버스 연구 프로그램이 학위를 제공하는 전임 학부를 통해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동대의 공학부 및 공학 관련 대학원 하에서 운영된다고 말합니다. 코스를 마친 학생은 인증서를 받습니다.

동대의 프로젝트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고급 기술’을 다루는 숙련된 인력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대학 관계자는 또한 메타버스에서 공부함으로써 “연령, 성별, 사회적 지위, 거주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공학과 정보과학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상황이 태어난다는 것을 강조했다.

암호와 NFT에 대해서는 특별히 언급되지 않았지만, 이 섹터는 종종 메타버스와 연관되어 있으며, 인기 있는 메타버스 브랜드가 다수 있다는 점에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에 대해 언급될 가능성 있습니다.

중학생과 고등학생은 엔지니어링, 과학 및 기타 관련 분야에서 일자리를 찾는 잠재적인 로드맵에 대해 배우고 우주 소개 보기를 받습니다. 온라인 수업과 대면 수업을 결합하여 콘텐츠를 받습니다.

대학생과 이미 노동력이 있는 학생들은 인공지능(AI),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기술, 기업가 교육에 중점을 둔 관련 온라인 코스를 통해 스킬업/스킬업 기회를 제공합니다.

엔지니어링에서 여성 대표의 부족이 문제로 확인되었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연구하기 위해 더 많은 여성을 유치하는 것도 추진 될 것입니다.

일본 메타버스

현지 시민들이 이 기술의 흥미로운 사용 사례를 발견했기 때문에 지난 몇 달 동안 일본에서는 메타버스의 몇 가지 주목할만한 응용 프로그램이있었습니다.

7월 25일 Japan Today는 JACFA라는 후쿠오카의 지원 그룹이 SecondLifeMetaverse 플랫폼에 가상 지원실을 시작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 그룹은 특히 히키코모리 (본질적으로 집을 떠나는 것을 거부하는 은자)를 사회에 재 통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련 : 일본의 암호화 자주 규제 ‘실험’이 작동하지 않음

이 문제는 일본의 큰 사회 문제로 부각되고 있으며, 히키코모리가 대면의 압력을 느끼지 않고 최초의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4월에는 니가타의 NSG 칼리지리그에 소속된 총 29개의 무역학교(미용, 스포츠, 테크놀로지, 호스피탈리티 등)에서 3,800명의 학생이 메타버스에서 2022년 졸업식을 실시했다고 보도되었습니다. 이 행사는 사실상 개최되었으며 COVID-19에 감염되는 위험에 직면하지 않고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