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SEC, Zipmex 사용자를 위한 디지털 핫라인 시작

태국의 암호화폐 거래소 지프멕스가 지난 주 철수를 중단한 후, 지역 금융 규제 당국은 투자자들의 잠재적 손실을 조사하기 위해 개입하고 있다.

태국의 증권거래위원회(SEC)는 Zipmex 문제의 영향에 대해 투자자로부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규제 당국은 7월 25일, Zipmex 고객이 태국 SEC의 공식 웹사이트 온라인 포럼을 통해 정보를 제출할 수 있음을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SEC는 암호화폐 거래소가 7월 20일 태국 바트와 디지털 자산의 인출을 일시적으로 중단한 후 Zipmex의 영향을 받은 사람들로부터 많은 불만을 받았다.

“과거에 SEC는 회사에 요구하는 편지를 발행 [Zipmex] 고객에게 연락하여 불만을 처리하는 효율적인 시스템을 제공하고 고객의 이익 보호를 고려하기 위한 것입니다.”라고 발표했다.

Zipmex는 Upbit, Bitkub 등의 플랫폼과 함께 태국 정부가 공식적으로 규제하는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입니다. 지프멕스 거래소는 지난 주 ‘불안정한 시장 상황’을 포함한 회사의 통제가 미치지 못하는 ‘상황 조합’으로 인해 갑자기 철수를 중단했습니다.

관련 : CoinFLEX는 서랍을 재개하고 사용자를 10%로 제한합니다.

철수 일시 정지는 비트코인(BTC)이 24,000달러를 넘는 몇 주 동안 최고치에 도달했을 때 발생했습니다. Zipmex는 플랫폼에서 일부 작업을 부분적으로 재개하고 서랍을 비활성화한 후 2일 후에 트레이드 월렛에서 서랍을 재개했습니다. “Z 월렛으로부터의 송금, 예금, 거래는 추후 통지가 있을 때까지 계속 무효화됩니다.”라고 회사는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