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이 오스트리아의 에너지 위기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

기후변화는 인류에게 가장 큰 세계적 과제 중 하나가 되었다. 동시에 석탄, 석유, 천연가스 등 탄화수소 에너지원에 대한 의존도는 여전히 강하다.

이러한 에너지원 주변의 공급 라인은 지정학적 긴장에 더욱 취약하다. 러시아에 대한 현재 제재로 전문가들은 현재 전기 요금 상승과 유럽 에너지 시장에 대한 악영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오스트리아 정부는 에너지 전환의 긴급한 필요성을 이해하고 2040년까지 기후에 중립이 되는 야심찬 목표를 세웠다. 화석 에너지의 대체 솔루션의 출현은 지연되고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대규모에서는 아직 충분히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 그러나 특히 P2P(Peer-to-Peer) 에너지 거래에서 분산형 재생 가능 에너지 또는 블록체인 기술의 형태로 유망한 접근 방식이 있습니다.

오스트리아에서는 에너지 시장에서 P2P 거래를 처리하는 파일럿 프로젝트가 이미 있습니다. 최전선에 있는 것은 블록체인 스케일업의 Riddle & Code와 2020년 Riddle & CodeEnergySolutions라는 합작회사를 설립한 오스트리아 최대의 에너지 공급자인 WienEnergie입니다.

올해 4월 1일부터 KaiSiefert는 합작회사의 새로운 책임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이전에 Wien Energie의 IT 전략가이자 비엔나의 에너지 토큰화 플랫폼 MyPower에서 일했습니다. Cointelegraph auf Deutsch Siefert를 따라잡고 블록체인의 도움으로 에너지 위기와 싸우는 방법을 물었다.

파일럿 프로젝트부터 태양열 토큰화까지

Wien Energie와 Riddle & Code는 오랫동안 협력해 왔습니다. 2017년 양사는 Quartier에서 Peer2Peer라는 첫 번째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소비자가 에너지 생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토큰화했습니다.

그 후 2018년 말에 Siefert가 여전히 Wien Energie의 IT 전략가였을 때, 그의 팀은 WienEnergie의 IT 책임자인 AstridSchober와 함께 블록체인 전략을 개발하고 보안 토큰과 유틸리티 토큰을 사용했습니다. 에너지 토큰화 주제에 중점을 둡니다.

이것으로 MyPower 플랫폼이 실현되었습니다. 첫째, Wien Energy와 Riddle & Code는 100명의 참가자가 있는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에서 블록체인을 통한 자체 생성 태양광 발전의 분산 거래를 테스트했습니다.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2021년 태양광 발전소 토큰화 플랫폼이 시작되었습니다. Riddle & Code는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큰 태양광 발전소를 토큰화하고 광고 캠페인의 일환으로 WienEnergie에서 발행한 토큰의 형태로 전기 요금을 지불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 바우처를 구매한 1,000명의 고객을 획득했습니다.

현재 MyPower는 오스트리아 전역의 태양광 발전 자산을 토큰화하여 소비자가 부분 소유권으로부터 이익을 얻어 재생 가능 에너지원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수요는 엄청

Siefert에 따르면 에너지 공유의 개념은 현재 매우 수요가 있습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과 코로나 바이러스 위기로 인해 전기 요금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가격 상승은 보다 저렴한 재생 가능 에너지, 스마트 정보 기술 및 에너지 공유에 의해 완화될 수 있다.

최근 : 비트 코인 가격뿐만 아니라 : BTC 광부의 수익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블록체인 기반 에너지 공유는 공동으로 생성된 전력을 그리드에 공급, 배전 및 아파트에 직접 판매합니다. 모두 중개없이 이루어집니다. 소비되지 않은 킬로와트 시간은 다른 에너지 커뮤니티에도 판매 할 수 있으므로 소비자는 돈을 벌거나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공유는 에너지 소비자(에너지 생산자와 최종 소비자) 간의 직접적인 에너지 거래를 가능하게 합니다. 에너지 소비자는 이 접근법을 사용하여 발전과 수요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집을 소유하는 대신 임대하는 사람들은 에너지 전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수익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자신들의 세대에 더 깊이 관여하고 지역의 가치 창조를 중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 유럽에서 에너지를 생산하기 위해 러시아에서 천연 가스를 구입하거나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석유를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라고 시퍼트는 말합니다. “태양은 사실상 무료로 와서 확실히 전기를 생산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집이 없기 때문에 참여할 수 없지만 임대 아파트에 살거나 단순히 큰 태양계를 구입합니다. 수단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플랜트를 작은 디지털 자산 토큰으로 나누어 자본이 적은 개인 투자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는 ‘초점화’

오스트리아에는 Erneuerbare-Energie-Gemeinschaften(EEG)과 같은 작은 재생 가능 에너지 커뮤니티가 이미 존재합니다. 이러한 에너지 커뮤니티(오스트리아 및 신재생에너지 확대법에 의하여)는 주로 공공이익을 위해 신재생에너지의 생성, 유통, 소비를 분산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의 법적 조직입니다. . 이러한 EEG는 신재생에너지의 생산, 지역 및 지역의 유통, 소비에 있어서 여전히 작은 역할을 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에는 그다지 수익성이 높지 않다.

그러나 사물은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Siefert에 따르면 EEG의 수요는 에너지 가격 상승으로 이미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Riddle & Code Energy Solutions는 이러한 EEG를 설정하고 온보딩하는 기술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우리의 시스템을 사용하여 분산 시장에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Siefert는 말합니다. 이는 2021년부터 시행되고 국내법으로 대체된 유럽연합의 지령인 신재생에너지 확대법으로 이미 가능하다.

Siefert는 오스트리아, 유럽 및 전세계에서 “재생 가능 에너지에 대한 관심의 증가”를 언급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업은 “전세계 기후정책에 의해 지지되는 대규모 투자로부터” 혜택을 받고 있기 때문에 “현재 주목을 받고 있다”고 Siefert는 말했다 있습니다.

블록체인에서 서명 및 암호화된 실시간 데이터

현재, 오스트리아에서는 P2P 에너지 거래가 아직 허용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이 현재 전력 시장 인프라를 기반으로 작동하며 청구 데이터는 측정 후 24시간 후에 그리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Riddle & Code Energy Solutions는 이미 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미터에 직접 연결할 수 있는 동글은 고객 인터페이스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읽고 블록체인에 서명하고 완전히 암호화된 신뢰할 수 있는 게이트웨이를 통해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거기에서 이 데이터를 즉시 읽을 수 있습니다. 고객은 15분마다 크레딧이 킬로와트 시 토큰에서 어떻게 증가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Proof of Time과 Proof of Stake: 두 알고리즘의 비교

이 데이터는 아직 청구에 사용할 수 없지만 적절한 소비 행동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데이터 덕분에 고객은 커뮤니티 설치에서 그리드에 얼마나 많은 녹색 에너지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이 시간을 사용하여 세탁기를 켜거나 전기 자동차를 충전 할 수 있습니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차례로 송장에 간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는 고객이 공유 양식에서 더 많은 전력을 사용하면 지불하는 금액이 적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모두가 에너지 공유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Siefert는 말합니다. “그러나 법규제가 제정될 때까지 오스트리아에서는 현재 프라이빗 P2P 거래는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여기에서 정부 측으로부터의 자유를 늘리고 재생 가능 에너지의 확대를 더욱 가속화하고 싶습니다. 오스트리아는 P2P 에너지 거래와 에너지 커뮤니티의 발전 측면에서 EU 및 세계 주요 국가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KaiSiefert와의 인터뷰의 짧은 버전입니다.당신은 정식 버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 (독일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