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분산되어 있다”고 합니다만, 그 이상이

솔라나를 기반으로 하는 분산형 금융(DeFi) 기업인 Unstoppable Finance은 솔라나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분산형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블록체인 플랫폼이 실제로 더 집중되어 있다고 믿는 또 다른 측면이 있습니다.

블로그 게시물에서 DeFi 회사 네트워크 분산의 이유로,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활성 검증자 수, 나카모토 계수 및 비싸다고 주장되는 검증자 하드웨어에 대한 지원을 인용하여 그 논의를 설명한다.

게시물에 따르면 솔라나의 유효성 검사 수는 이더리움을 제외한 대부분의 다른 체인보다 훨씬 많습니다. 또한 Unstoppable Finance은 베팅된 토큰의 분포와 분산을 측정하는 메트릭인 Solana의 Nakamoto 계수가 Cosmos 및 NearProtocol과 같은 프로토콜보다 훨씬 높다는 것을 지적합니다.

다른 네트워크와 비교하여 Solana의 유효성 검사기 수입니다. 출처: Ultimate (Unstoppable Finance에 따름)

Solana의 유효성 검사 하드웨어가 비싸다는 비판과 관련하여 Unstoppable Finance는 Solana가 이 문제를 해결하는 서버 대여 프로그램을 이미 작성했다고 주장합니다. 솔라나의 분산을 뒷받침하는 논쟁에도 불구하고, 일부 커뮤니티 회원들은 플랫폼이 분산되어 있다고 확신할 수 없다.

Twitter 사용자 Les_teezy 믿는다 Solana의 네트워크 중단은 주요 문제가 아닙니다. 대신 네트워크가 너무 “집중화되어 있기 때문에” 네트워크를 종료하고 다시 시작하는 데 미치는 영향은 매우 적습니다. Twitter 사용자는 분산이 없으면 네트워크가 기존 시스템과 정확히 동일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관련 : 어떤 지방 분권화?Solana 대출 솔렌드는 DeFi 폭축을 피하기 위해 고래 지갑 탈취를 승인합니다.

1개월 전 소프트웨어 개발자라고 주장한 Reddit 사용자는 Solana를 사기라고 부르며 기존 금융에 의해 구현된 SQL 데이터베이스와 비교했습니다. Redditor는 중앙 그룹이 원장을 롤백 할 수 있다면 중앙 금융 회사와 비슷하다고 썼습니다.

6월 솔라나를 기반으로 하는 대출 프로토콜인 솔렌드는 청산을 피하기 위해 고래 지갑을 인수하겠다는 논란을 일으키는 행동을 시작했다. 이 움직임은 커뮤니티로부터 큰 반발을 받았다. 궁극적으로 팀은 뒤로 돌아와 지갑을 인계 할 필요가없는 다른 솔루션에 중점을 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