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은 중국의 CBDC가 현금만큼 익명이어서는 안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중국의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는 현금만큼 익명이 아니어야 한다고 중국 인민은행(PBoC) 디지털 통화 연구소의 소장은 선언했다.

디지털 전 프로젝트의 리더인 MuChangchun은 월요일에 열린 제5회 디지털 중국 건설 정상 회담에서 중국의 CBDC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했다고 현지 금융 출판물인 SinaFinance가 보도했다.

2020년 디지털 원을 데뷔한 이래 중국 중앙은행은 프로젝트의 완전한 익명성을 목표로 한 적이 없다고 무 씨는 이벤트에서 말했다. 대신 PBoC는 글로벌 자금세탁 방지(AML) 규정을 준수하여 제한된 익명성만 허용하도록 노력했습니다.

중국 당국은 범죄가 의심되는 사람들에 대한 CBDC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한다고 Mu는 말했다. 당사자에 따르면, 부분적인 익명성은 거래의 프라이버시와 개인정보의 보호를 보장하기 위해 디지털 전 프로젝트의 중요한 기능이다.

그러나 완전히 익명의 CBDC는 돈세탁, 테러 자금, 탈세 등 범죄 예방을 방해할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현금은 더 많은 익명성과 연관되어 있지만 디지털 통화보다 모바일성이 낮고 대량으로 사용하기 쉽다고 Mu는 강조했다. “현금을 운반하는 불편한 성질은 돈세탁과 테러 자금 공여의 마찰을 증가시킵니다. 따라서 현금의 익명성에 대한 허용도는 비교적 낮다”고 당국자는 말하고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

“중앙은행의 디지털 통화는 더 휴대용입니다. 현금과 동일한 익명성이 있다면 돈세탁과 같은 불법 거래를 크게 돕습니다. 아니다.”

무씨는 또한 규제 당국이 프라이버시 보호에만 초점을 맞추고 금융 범죄와 관련된 위험을 무시하기로 선택한 경우 ‘심각한 결과’에 직면할 위험이 있다고 말했다. “제약 없는 자유는 진정한 자유가 아니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익명의 온라인 금융 거래를 거부했음에도 불구하고 PBoC는 여전히 디지털 원래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PBoC 주지사 YiGang에 따르면 디지털 소스는 결제 앱보다 프라이버시를 강화하고 싶다는 야심이 있습니다.

관련 : 중국 BSN 의장은 비트코인 ​​펀지, 스테이블코인을 ‘규제되면 문제없다’고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문제는 전세계 CBDC 프로젝트와 관련된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규제 당국은 불법 금융 활동을 막기 위해 거래를 추적하면서 디지털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당황했습니다.

5월, 유럽 중앙은행(ECB)은 디지털 유로와 관련된 다른 워킹 페이퍼의 은행 예금과 같은 기존의 디지털 결제보다 ‘익명의 CBDC’가 더 바람직하다고 제안했다. 이 제안은 ECB가 디지털 유로 디자인에 개인 정보 보호 옵션이 없음을 인정한 직후에 발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