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바의 NFT 아티스트는 그들이 암호화 시장 내에서 검열에 직면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쿠바의 아트 마켓은 유행의 중간에 완전히 폐쇄되었으며, 커뮤니티는 살아남기 위해 디지털 마켓에 눈을 돌립니다. 그러나 아티스트는 쿠바에 대한 미국 제재를 위해 검열된 채로 남아 있으며, 오픈시와 같은 미국 기반 플랫폼은 국가 자체에 연결된 콘텐츠와 계정을 삭제하는 극단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

검열은 1월에 시작되어 Fabrica de Arte Cubano의 계정이 갑자기 폐쇄되었습니다. 이것은 신흥 아티스트에게 노출을 제공하는 아트 갤러리입니다.

쿠바의 비주얼 아티스트이자 프로젝트 CryptoCubans의 창시자인 Gabriel Bianchini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이런 종류의 검열은 쿠바 예술가가 인터넷에서 작품을 공개 할 때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뮤지션 겸 NFT 아티스트인 Ernesto Cisneros는 유행의 금수 조치로 Patreon의 모든 수익을 잃은 후 비극적인 경험으로 자신의 경험을 말했습니다. 이 경험으로 그는 같은 이야기가 다시 반복된다는 것을 깨닫지 않고 web3에 액세스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나는 많은 아티스트들이 web3에 참여하도록 도왔다. 그러나 그 후 OpenSea는 쿠바 아티스트를 차례로 차단하기 시작했다. 는 그 시장의 사용을 완전히 중단했다.”

검열의 결과에 더하여, 그들은 쿠바 예술가가 해킹의 피해자가 될 가능성이 증가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하바나 출신의 NFT 아티스트인 Avinro도 그렇습니다. “내가 쿠바에 있기 때문에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소프트웨어에 의해 감지됩니다. Avinro는 이러한 간과로 인해 공격자가 Metamask 지갑을 탈취하여 수익이 도난되어 다양한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사용자 프로필이 손실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공식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기술면에서는 분명한 진보가 있습니다. 쿠바 정부는 최근 암호화폐의 사용을 수락한다고 발표했다. 이로 인해 빠른 속도로 채용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실현되었다고 해도 시민에 대해서는 여전히 엄격하게 규제되고 있습니다. 현재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랙트의 등장은 메시지를 세계로 다시 보내려는 쿠바인에게 게임 체인저입니다. 비안티니는 말했다 :

“스마트 계약만큼 독립된 것은 없습니다. 그들을 프로그래밍하는 방법을 알면 당신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FábricadeArte에서 일어난 일은 커뮤니티에 새로운 방향을 보여주는 경고였습니다. 지금은 그 기회 그래서 우리는 독립을 구축할 것이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