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트 재킹’은 암호화 부진에도 불구하고 30% 상승하여 과거 최고를 기록했다.

새로운 조사에 따르면 디지털 자산 가격이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크립토잭킹은 2022년 전반에 기록 수준에 도달했다.

미국의 사이버 보안 회사인 SonicWall의 사이버 위협에 대한 연중반 업데이트에 따르면 2022년 상반기 세계의 크립토잭킹 양은 전년 동기 대비 6,670만 달러, 즉 30% 증가했다.

크립토잭킹은 악의적인 공격자가 암호화폐를 마이닝하도록 설계된 악성코드에 컴퓨터를 감염시켜 피해자의 컴퓨터 리소스를 지휘하는 사이버 범죄입니다. 종종 웹 브라우저와 확장 프로그램의 취약점을 통해 실행됩니다.

출처: SonicWALL

보고서는 크립토잭킹의 전반적인 증가가 여러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첫째, 사이버 범죄자는 Log4j의 취약점을 활용하여 클라우드에 공격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021년 12월, 소프트웨어 회사 Apache가 관리하는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에서 Java 기반 로깅 유틸리티에 영향을 미치는 심각한 취약점이 발견되었습니다. 해커는 그것을 악용하여 시스템에 대한 원격 액세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둘째, 크립토잭킹은 랜섬웨어보다 위험이 적은 공격이며 성공하려면 공개해야 합니다. 크립토잭킹의 피해자는 컴퓨터나 네트워크가 위험에 처해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금융 부문은 조심하십시오.

공격자는 또한 기간 동안 정부, 의료, 교육 부문에서 소매 및 금융 부문으로 이동하여 선호 대상을 변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 부문을 대상으로 하는 크립토잭킹 공격은 이 기간에 269% 급증했고 공격이 63% 증가한 소매업의 두 번째로 높은 업계의 5배 이상이 되었습니다.

“금융 산업에 대한 공격의 수는 두 번째로 높은 산업인 소매업의 5배였고, 일단 목록의 맨 아래에 있었다”고 연구자들은 말했다.

관련 : 랜섬웨어의 ‘이중 공갈’ 공격으로 선택된 Monero의 암호가 500% 증가

그러나 연구자들은 공격 수익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올해 초반에 대량의 크립토잭킹 공격이 암호화 시장과 함께 줄어들기 시작했다고 지적했다.

그들은 1분기에 크게 증가한 볼륨 패턴을 관찰했고, 2분기에 ‘크립트잭킹의 여름 부진’이 이어졌다. 이 회사에 따르면 과거의 추세에 따라 3분기 거래량도 적고 4분기에 다시 공격이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올 여름 하락은 시장이 연초부터 57% 줄어들기 때문에 암호화 자산 가격이 하락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