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륨의 월간 65만 달러의 수익에 대한 비판은 소란을 일으

헬륨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관한 저자이자 기업가이기도 한 릴론 샤필라의 최근 비판은 회사의 장기적인 전망에 대한 격렬한 논쟁을 일으켰습니다.

2013년에 설립된 Helium은 사물 인터넷(IoT)에 중점을 둔 블록체인으로, 독자적인 머신 네트워킹 기술을 통해 분산형 피어 투 피어 무선 통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7월 26일부터 트위터 스레드에서 샤피라, 무거운 비평가 Web3 회원들은 헬륨에 대한 수억 달러 상당의 투자에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프로젝트가 데이터 사용 소득에서 월 6,500달러를 벌 수 있음을 시사하는 데이터를 지적했고, “헬륨에 대한 최종 사용자 수요가 완전히 부족하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었다”고 말했다. 했다. 그는 또한 헬륨 서브레디트의 노드 핫스팟 운영자의 최근 게시물을 참조하여 자신의 노력에서 보상 감소에 대해 게시했습니다.

“평균적으로 그들은 핫스팟을 구입하기 위해 400~800달러를 보냈다. 그 후, 그들의 소득은 단 20달러/달에 떨어졌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7월 28일 TacticalInvesting과의 후속 인터뷰에서 Shapira는 그의 의견을 확대하고 심지어 프로젝트가 ‘폰지 체계’라고 비난했다.

“사람들은 이 두 숫자, 월 6,500달러와 조달액 3억 5,000만 달러를 보고, “이것은 어떻게 의미가 있는가?”라고 말합니다. 매우 초기 단계의 시작의 경우에만 의미가 있습니다. “

헬륨의 무선 네트워크 구조의 일부로, 노드 운영자는 검증 트랜잭션의 HNT 토큰 보상으로 데이터 사용 수익의 35%를 받습니다. 노드를 실행할 수 있게 하려면 Helium Systems 핫스팟 장치 중 하나를 구입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또한 현재 가격으로 약 89,000 달러 상당의 10,000 HNT를 베팅해야합니다. Shapira는 사업자가 투자에 대해 긍정적인 이익을 얻는 ‘잘못된 희망을 유지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관련 : Web3의 혁신으로 미들웨어가 미들웨어 프로토콜로 대체되었습니다.

스레드에 부응하여 헬륨의 창시자인 아미르 해림은 비판에 대처하기 위해 자신의 긴 것을 제공했습니다.

“그럼 왜 6,500달러 상당의 데이터만을 지불할까요? 셀룰러 네트워크와 달리 헬륨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존 장치는 수백만도 없습니다. 최고의 애플리케이션은 아직 구축되지 않았고, 구축에는 몇 달에서 몇 년이 걸립니다.”

Haleem은 안전하고 분산된 저렴한 IoT 네트워크를 개발하는 프로젝트의 목표는 쉽게 수행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5~10년이 걸린다고 가정했다. 그는 또한 “현실적으로 지난 6~9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커버리지밖에 없었다”고 말하면서 애플리케이션이 네트워크에 구축되기 시작했다.

Helium subreddit에서는 사용자 PuppypuppyX도 Shapira의 비판에 부응하여 비슷한 감정을 공유했습니다. 이들은 노드의 운영 인프라(제품 고장 및 배송 지연)에 대한 헬륨에 대한 비판이 효과적임을 인정했지만, 커뮤니티의 많은 사람들은 목표의 복잡성과 이에 소요되는 시간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합니다.

“전세계에 퍼져 다국적 기업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프로토콜(LoRa, 5g 등)을 갖춘 수백만 노드의 네트워크를 만드는 것은 지금까지 이루어진 가장 야심적 기술 프로젝트 중 하나입니다.”라고 그들은 덧붙였다.

“헬륨이 작동한다면 (그리고 나는 그것이 작동한다고 말하지는 않지만) 데이터 공유 방법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