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비트 코인 거래 행동은 BTC의 24,000 달러로의 리바운드가 “가짜”임을 시사한다.

Bitcoin (BTC)의 가격은 7 월 28 일에 24,200 달러로 상승했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의 제롬 파웰 의장이 현재 진행 중인 금융 계약을 감속시킬 의향을 제시한 후 상승이 보였다. 이를 통해 일부 비트코인 ​​분석가는 단기적인 상승 지속을 예측하고 CryptoHamster는 BTC가 26,000달러가 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그러나 진행 중인 약한 잠에서 완전히 회복되는 BTC의 가능성은 최소한 세 가지 주요 이유로 낮아 보인다.

비트코인 황소는 이전에 속았

비트코인은 2022년 11월에 69,000달러의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그 이후로 비트코인은 60% 이상 하락하고 하락 도중에 몇 개의 미니 펌프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일일 차트에서 비트코인은 2021년 11월 이후 적어도 5회 리바운드되었으며, 각각의 회복 시 23%에서 40%의 상승을 보장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수 이동 평균(EMA) 부근에서 현지 가격의 톱을 형성하고, 이후 새로운 연차 저가까지 하락한 뒤 매번 수정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페이크 아웃」을 특징으로 하는 BTC/USD의 일족 차트.출처: 트레이딩 뷰

이번에도 똑같이 보였고, 비트코인은 6월에 강기 거절에 직면해, 1개월 후에는 17% 가까이 회복했습니다. 특히 BTC의 가격은 50일간의 EMA(빨간 파)에서 약 23,150달러로 일시적인 저항에 직면하고, 100일간의 EMA(검정색)와 일치하여 27,000달러를 향해 브레이크아웃합니다.

27,000 달러에서 가격은 이전 지역 상단에 비해 낮은 높은 값을 형성합니다. 그러므로 기술적으로는 다른 약점의 지속적인 이동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판매량이 많고 구매량이 적

흥미롭게도, 진행 중인 비트코인 ​​조정 동안의 성능의 움직임은 코인을 현지 상단에서 판매하는 데 큰 관심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아래의 일족 차트는 2021년 11월 이후 하강 추세와 상승 추세 사이의 성능을 강조하여 이를 보여 줍니다.

BTC/USD 매일 가격 차트. 출처: TradingView

대조적으로 후속 조치는 이러한 가격 하락에 반발했으며 거래량은 약간 감소했습니다. 진행 중인 고도의 움직임은 동일하게 보이며 하강 추세 중에 피크에 도달하고 가격이 회복됨에 따라 감소합니다.

이것은 상승 추세가 약해지고 다른 가격 수정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BTC와 주식의 상관관계는 양으로 돌아

비트코인은 7월 초순에 일시적으로 주식시장에서 분리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주식시장의 추세를 쫓고 있다.

예를 들어, 7월 28일 비트코인과 하이테크를 많이 사용하는 나스닥 종합지수 간의 일일 상관계수는 0.66에 가깝다. 여기에는 미국 GDP가 2분기 연속으로 급락한 후 두 시장의 침체가 포함됩니다.

BTC/USD와 NDAQ의 매일 상관 계수.출처: 트레이딩 뷰

이는 미국이 ‘기술적 불황’에 돌입했음을 공식적으로 확인한 것으로, 주식시장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주식시장과의 양의 상관관계가 계속되면 비트코인 ​​하락 가능성이 높아진다.

여기에 제시된 견해와 의견은 오로지 저자의 것이며 Cointelegraph.com의 견해를 반드시 반영하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투자와 거래의 움직임에는 위험이 수반됩니다. 결정을 내릴 때는 자체 조사를 실시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