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 슈와브의 자산운용부문이 가상화폐연동 ETF를 론칭

금융 대기업인 찰스 슈와브의 자산 운영 부문인 슈와브 자산 매니지먼트는 암호화폐와 관련된 기업에 대한 익스포저를 갖춘 상장투자신탁(ETF)을 시작했다.

금요일 발표에서 슈와브는 크립토 테마 ETF가 8월 4일에 티커 STCE에서 뉴욕 증권 거래소의 아르카에서 거래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 펀드는 슈와브의 크립토 테마 색인을 추적하고 기업에 대한 익스포저가 있는 투자 차량을 제공합니다. “암호화 및 기타 디지털 자산의 개발 또는 사용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BTC)에 직접적인 노출을 제공하는 ETF에 고사인을 내놓지 않았기 때문에 슈와브펀드는 기업을 통해 가상화폐에 간접적으로 투자합니다. 슈와브 씨에 의하면, 이들 기업에는 마이닝이나 스테이킹에 종사하는 기업이나, 블록체인이나 분산형 대장 기술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기업이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슈와브 에셋 매니지먼트의 매니징 디렉터에서 주식 상품 관리 및 혁신 책임자인 데이비드 보셋은 “가상 통화에 대한 익스포저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기업들이 가상 화폐로부터 직접 그리고 간접적으로 수익을 얻기 위해 고려해야 할 전체 생태계가 있습니다.

암호화에 연결된 ETF의 예상 출시는 이 회사가 3월에 암호화 경제 ETF를 발표한 데 이어졌다. Schwab에 따르면 두 펀드간에 암호화폐를 처리하는 기업에 대한 노출은 비슷합니다. 전자는 회사의 Crypto Thematic Index를 추적하고 후자는 Crypto에 상장하는 기업에 “순자산의 80 % 이상”을 투자합니다. 경제 지수.

관련 : 그레이스케일은 SEC 코멘트 레터의 99%가 스팟 비트코인 ​​ETF를 지원한다고 보고

SEC는 미국에서 비트코인의 현물 ETF(가상 통화에 직접 투자하는 것)를 승인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미국의 일부 자산 운용 회사는 선물 계약을 통해 가상 통화에 간접 노출을 제공하는 ETF를 시작했으며 캐나다 규제 당국은 2021 년 2 월 퍼퍼스 인베스트먼트 비트 코인 스팟 ETF 을 처음 승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