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클럽 크롤리타운 FC는 NFT 호들러 투표 후 미드필더와 계약

영국의 프로 축구 팀인 크롤리 타운 FC는 팬과 NFT 소지자의 커뮤니티 투표에 이어 팀이 다음에 어떤 종류의 선수를 채택해야 하는지에 대한 최근 발언권을 받았습니다.

6월 15일에 진행된 투표는 팬들에게 공개된 최초의 팀의 결정이며, 임시 Discord 채널을 통해 검증된 NFTs 홀더에 대해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1,000명 근처 의 시즌 티켓 소유자로부터도 투표가 행해졌습니다.

7월 28일 데일리 메일에서 크롤리 타운의 공동 소유자이자 전 ESPN 도박 분석가인 프레스턴 존슨은 NFT를 통해 팬들에게 클럽에 대한 투자를 제공할 수 있다는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많은 NFT 프로젝트는 실제로 구체적인 척추나 진짜 실화가 없는 단순한 추측입니다. 매주 응원하는 축구 클럽을 가지고 있습니까? 그것은 사람들이 자신을 애착하는 척추입니다.”

“가상 통화 시청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면, 특히 실제로 프로모션을 달성하고 잉글랜드의 축구 리그 순위를 올릴 수 있다면 전세계 사람들이 참여할 수있는 더 큰 이야기가 될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추가했다.

투표에 이어 크롤리 타운은 지난 주 20 세의 제이든 데이비스가 클럽에서의 평가판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 프리 트랜스퍼에서 미드 필더 제이든 데이비스와의 계약을 발표했습니다.

크롤리 타운은 리그 2에서 거래하고 있습니다. 리그 2는 잉글랜드의 축구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혼란스럽게 잉글랜드의 프로 리그 구조의 네 번째 레이어입니다. 이 팀은 미국의 가상 통화 및 Web3 기업인 WAGMI United(We’re All Gonna Make It)에 의해 4월에 예상 2,000만 달러에 구매되었습니다.

존슨과 파생 상품 상인 에벤 스미스에 의해 설립된 이 회사는 크롤리 타운을 리버풀 FC와 맨체스터 시티와 같은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EPL)에 참여하는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WAGMI United는 30명 이상의 투자자들이 소유하고 있으며 기업가인 GaryVaynerchuck과 농구 사업의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 사장인 DarlyMoery와 같은 연예인이 그 목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6월 WAGMI United는 NFT를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는 크롤리타운의 대체 팀 저지를 발표했습니다. 토큰은 무료 아디다스 상품과 독점적인 물리적 및 가상 이벤트 외에도 플레이어 이적과 같은 측면에 대한 투표 결정을 포함하여 호들러의 주요 이점을 제공합니다.

WAGMI United는 원래 10,000개의 NFT를 배포했지만, 회사의 웹 사이트에 따르면 현재 가격으로 약 600달러 상당의 0.35 이더(ETH)로 주조할 수 있는 1933개가 남아 있습니다.

관련 : 크리스티아노 호날두가 Binance 파트너십으로 축구 팬을 Web3에 끌어들이기

Socios와 같은 다른 기업들은 제휴하는 전문 팀과 라이선스를 받은 팬 토큰을 통해 독자적인 팬 참여 방법을 개발했습니다. 이 회사는 VIP 이벤트, 미트 앤 그리트, 수집품, Socios 상품 등 팬 토큰 혜택의 소유자를 제공하지만, 특히 팬들은 사랑하는 팀에 대한 의미있는 투표권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Socios 팬 토큰의 가격은 매우 불안정하고 투기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많은 축구 팬들로부터 강한 비판을 받고 있으며 팬덤이 수익화되는 반면 사람들이 돈을 잃을 가능성 에 대한 우려를 표명합니다.

축구 서포터스 유럽 등 조직화된 그룹도 이러한 이유를 이유로 2월 소시오스와의 3년간 파트너십에 서명하겠다는 UEFA(유럽 축구 연맹) 결정에 “어리석었다”고 발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