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 마이그레이션은 ETH 생태계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이더리움 블록체인은 증명(PoW)에서 이더리움 2.0(Eth2)이라고도 하는 증명(PoS)으로 마이그레이션하는 시작부터 가장 중요한 기술 업데이트 중 하나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개발자는 현재 PoW 체인을 PoS 체인에 통합하기 위한 지속적인 날짜로 9월 19일을 주었습니다. 병합은 8월 두 번째 주에 Goerli 테스트 넷에 배포될 예정입니다. Goerli 테스트 넷의 통합이 성공한 후 블록체인은 8월 초에 Bellatrix 업데이트를 시작하고 2주 후에 병합을 배포합니다.

마이그레이션에 대한 논의는 확장성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기 때문에 이더리움 개발자는 3단계 변환 프로세스를 제안했다. 마이그레이션 자체는 2020년 12월 1일부터 비콘 체인의 시작부터 약 2년으로 3단계 프로세스의 0단계가 시작됩니다.

Beacon Chain은 PoS로의 마이그레이션을 시작하여 사용자가 Ether (ETH)를 스테이크하고 유효성 검사를 할 수있게했습니다. 그러나 단계 0은 주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는 영향을 주지 않았습니다. 비콘 체인은 이더리움의 메인 넷과 함께 존재합니다. 그러나 비콘 체인과 메인 넷은 궁극적으로 병합에 연결됩니다.

1단계는 2021년 중반에 시작될 예정이었지만 개발자가 미완성 작업 및 코드 감사를 주된 이유로 꼽았기 때문에 2022년 초에 연기되었습니다. 1단계부터 Eth2는 Ethereum 트랜잭션의 전체 기록을 저장하고 PoS 네트워크에서 스마트 계약을 지원합니다. Eth2가 네트워크에서 마이닝을 제거하기 때문에 스테이커와 유효성 검사기는 공식적으로 행동을 시작합니다.

마이그레이션의 마지막 단계인 2단계에서는 현재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에 이더리움 WebAssembly(eWASM)가 도입됩니다. WebAssembly는 World Wide Web Consortium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Ethereum을 현재보다 훨씬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더리움 WebAssembly는 이더리움 스마트 계약 실행 레이어에 대해 제안된 WebAssembly의 결정적 하위 집합입니다. eWASM은 2단계에서 구현된 EVM을 대체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분산형 금융(DeFi) 대출 플랫폼인 HubbleProtocol의 공동 창립자인 Marius Ciubotariu는 에코시스템에 이러한 큰 영향을 미치는 새로운 기술에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지연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고 Cointelegraph에 말했습니다.

“PoS는 아직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것을 우려 사항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병합에 예상보다 오래 걸린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기술과 심각한 문제 우리는 이더리움 커뮤니티의 혁신을 계속합니다.내가 가지고 있고, 보거나 체험하거나 하는 것을 계속 즐기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생태계에 대한 병합의 영향

크로스체인의 DeFi 플랫폼인 Umbria Network의 공동 창설자이자 공동 주임 개발자인 버니 챔버스는 코인텔레그래프에 대해 합병은 도전적인 것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병합에서는 현재 PoW 메인 넷이 비콘 체인과 병합되고 이더리움의 전체 기록이 새 체인으로 전송됩니다. 이더리움만큼 큰 생태계 합의의 완전한 변화는 기술적 및 정치적 관점 모두에서 극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더리움의 축적은 이미 토큰의 대부분을 보유하고 있는 검증자의 손에 집중할 것이다. “이 새로운 토큰이 배포되는 방식에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키는데, 이는 이더리움과 cryptocurrency 생태계 전체의 가격에 극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Proof of Work 마이닝의 난이도는 난이도 폭탄에 의해 급상승하여 경제적으로 실행 가능한 규모로 마이닝을 할 수 없게 됩니다. 난이도 폭탄은 2015년 이후 이더리움 프로토콜에 뿌리를 둔 코드입니다. 특정 수의 블록이 채굴되고 블록체인에 추가될 때마다 실행되도록 설정됩니다. 이렇게 하면 기존 Proof of Work 블록체인에서 마이닝 활동이 크게 어려워집니다.

최근: 메타버스의 선견지인 Neal Stephenson은 크리에이터를 향상시키기 위해 블록체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더리움의 증명 체인은 블록 생성을 중지해야 합니다. 난이도 폭탄에 의해 블록의 마이닝이 거의 불가능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 상황은 개발자에 의해 “빙하기”로 표현됩니다. 폭탄의 간단한 목표는 마이너가 완전히 병합하도록 장려하는 것입니다. 이렇게하면 증명 사례 체인 채택이 증가합니다.

새로운 PoS 네트워크로의 전환은 이더리움을 위해 필요로 되었다. 그러나 지난 1년 동안 이야기는 PoW보다 친환경적인 PoS로 이동했습니다. 보다 친환경적인 프로토콜에 대한 길을 열어 Eth2를 칭찬하는 사람도 있지만, 탄소 중립적인 암호화 통화 마이닝 회사 Sphere3D의 CEO인 Patricia Trompeter는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Trompeter는 Cointelegraph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다.

‘PoS는 ‘밴드에이드 솔루션’과 같이 불필요한 지출과 에너지 자원의 오배분으로 이어질 뿐, ‘코드 변경’ 캠페인과 같은 마케팅 체계는 재생 가능 자원으로 업계 전체 이동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Patricia는 PoS가 가상 화폐의 분산 인프라를 오히려 해체하고 “사용자를 완전히 제어하고 가장 부유 한 보유자에게 권력을 밀어 붙인다”고 생각합니다.

합병 후 ETH 발행은 연간 약 60만으로 줄어들고 마찬가지로 270만 ETH가 소모됩니다. 이는 연간 210만 ETH가 소모됨을 의미하며 연간 마이너스 7%입니다. ETH 공급, 그것을 디플레이션 자산으로 만듭니다. ETH 마이너는 난이도 폭탄이 맞으면 공식적으로 폐업하고 기존 장비와 동일한 해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다른 PoW 코인을 마이닝하거나 시장에서 완전히 철수해야합니다.

이더리움의 공동 창립자인 VitalikButerin은 이러한 전환으로 네트워크 규모가 확대될 뿐만 아니라 에너지 소비량이 95% 감소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거래 처리 속도는 중앙 집중식 지불 처리업자와 동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능은 모두 9월 19일 병합에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병렬 트랜잭션 처리를 가능하게 하는 샤딩이라고 하는 주요 확장성 솔루션은 2단계가 완료된 후에만 도착합니다. 2단계는 2023년 후반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SwellNetwork의 비관리 및 액체 ETH 스테이킹 프로토콜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Daniel Dizon은 Cointelegraph에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병합은 이더리움의 기초가 되는 경제 모델과 하드웨어 요구사항의 현저한 변화를 나타내며, 그 결과 에너지 출력이 크게 줄어듭니다. 캡처에서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ETH에 대한 큰 수요가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합병의 영향은 완전히 짜여지지 않았습니다. 에 비해 가격에 구조적인 상승 압력을 가져올 것입니다.”

Merge는 Ethereum을 증권으로 만드나요?

병합의 기술적 및 경제적 영향 외에도 가장 큰 논의는 네트워크가 PoS로 전환 한 후 Ether가 보안으로 자격이 있는지 여부에 관한 것 같습니다. 토론은 최근 온라인에서 많은 기세를 얻고 있으며, 질문에 대한 대답은 누구에게 질문하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이더리움의 보안 상태에 대한 논의는 PoS로의 전환이 등장하기 오래 전부터 유행하고 있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리플(XRP) 토큰 판매를 증권으로 간주하고 리플에 대해 소송을 내린 후 이 논의는 큰 기세를 늘렸다.

그 이후로 많은 XRP 지지자들은 이더리움의 ‘프리마인’을 지적하고 이더리움에 프리패스를 주어 SEC를 비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안 상태와 관련된 혼란과 딜레마는 암호화 시장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부족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국회의원은 비트코인(BTC)이 독립적인 자산 클래스로 간주될 수 있음에 동의하지만, 이더리움의 지위는 논의적이다.

조지타운 대학 로센터의 연구 교수인 Adam Levitin은 PoS 기반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규제 당국의 눈으로 보고 보안할 수 있는 이유를 개설했다.

그는 “하우이는 ‘돈’의 투자에 대해 말하지만, 그것은 항상 가치 투자를 의미하는 것으로 해석되어 왔습니다. 베팅을 세우는 것은이 요소를 쉽게 충족시킵니다.”

최근: 분산형 스토리지 제공업체가 Web3 경제를 지원하지만 채용은 아직 진행 중입니다.

Coin Metrics의 공동 창립자인 Jacob Franek은 Levitin의 주장에 반박했으며 이더리움은 오픈 소스를 지원하는 가장 분산된 플랫폼 중 하나임을 시사했습니다.

PoS 마이그레이션에 대한 또 다른 중요한 우려는 의사 결정 프로세스의 중앙 집중화입니다. 보상 모니터링 및 블록 거래 검증 플랫폼 Allnodes의 CEO인 Konstantin Boyko-Romanovsky는 Cointelegraph에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이더리움의 새로운 컨센서스 메커니즘 PoS를 통한 중앙 집중화의 위험은 존재하지만, 실현하기에는 멀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이더리움 네트워크 뒤에있는 강력한 커뮤니티가 모든 과제를 해결했습니다. 집중화 문제도 해결되지 않는다고 생각할 이유는 없습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은 DeFi, 대체 불가능한 토큰 및 분산형 자율 조직의 백본이 되었습니다. 에코시스템은 이러한 초기 사용 사례를 계속 지원하지만 샤딩과 확장성이 높은 PoS로의 진정한 전환은 2023년 이후에만 가능합니다. Eth2의 성공은 최종 단계의 실행에 크게 의존하지만, 많은 시장 비평가들은 과거의 지연을 감안할 때 여전히 회의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