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오후, 티포트레멕시칸 그릴 (CMG 1.65%) 2022년 2분기의 훌륭한 이익 성장을 보고했습니다. 조정 후 주당 이익(EPS)은 전년 대비 25% 급증했고 과거 최고를 기록했다.
지금까지 높은 인플레이션이 Chipotle 사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는 패스트 캐주얼 레스토랑의 선구자 가격 인상이 고객을 멀리하지 않는다는 확인을 기다렸다가 치포 트레 주식으로 뛰어 들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좋은 분기
치포트레는 2분기에 10.1%의 동등한 매출 증가를 보고했다. 이는 4월에 제공한 10%에서 12%까지의 가이던스 범위의 하한을 향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7%의 건전한 톱라인 성장을 기록했고 수익을 기록적인 22억 달러로 밀어 올렸다.
한편, 메뉴 가격 상승은 치포트레가 비용 상승을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2021년 2분기의 24.5%에서 레스토랑 수준의 영업 이익률을 25.2%로 확대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조정 후 EPS는 전년 7.47달러에서 9.30달러로 뛰어오르고 분석가의 합의를 크게 상회했습니다. 투자자는 흥분했다. 치포트레의 주가는 수요일에 15% 급상승했다.
수익 성장이 둔화됨
이 회사의 최근 결산 발표에서 Chipotle의 임원은 5월 중순 시점에서 Comp의 매출 증가는 체인의 10%에서 12%까지의 지침 범위의 상한에 도달하는 궤도를 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했다. 대신 분기 후반에 성장이 둔화되었습니다.
CFO의 Jack Hartung은 감속의 원인은 세 가지 요인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거시 경제의 압력, 직원의 이직률과 관련된 처리 능력의 문제, 그리고 칼리지 타운의 Chipotle 레스토랑이 정상적인 계절성으로 돌아온 것입니다.
후자의 두 가지 문제는 비교적 무해해 보입니다. Chipotle은 생산성과 처리량을 개선하기 위한 교육 노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대기 시간이 단축되고 매출이 증가해야 합니다. 반면 올해 여름 말에 학생들이 대학 캠퍼스로 돌아오면 칼리지 타운의 레스토랑 매출은 다시 증가해야 합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이 소비자 지갑에 미치는 영향은 더 어색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Chipotle 고객의 수입은 상대적으로 높은 경향이 있지만 체인은 분명히 방문 빈도에 약간의 압력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이달의 컴프 매출 증가는 1자리대 중반까지 감속했다.
위험한 인상 계획
이러한 추세에도 불구하고 Chipotle은 다음 달에 2022년 3월과 2021년 12월에 실시된 비슷한 가격 인상 외에도 메뉴 가격을 평균 4% 인상할 예정입니다. 이는 치포트레 가격이 2년 동안 약 23% 상승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미지 소스: 치포토레 멕시칸 그릴.
한편, 치포트레는 광범위한 인플레이션 때문에 비용 상승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익률을 계속 확대하려면 고객에게 이러한 비용의 증가를 전가해야 합니다.
반면 고객의 트래픽이 이미 느려졌을 때 가격을 올리는 것은 위험한 움직임입니다. 2020년부터 2021년까지 소비자의 과도한 절약으로 인해 일상적인 필수품의 고비용이 점화됨에 따라 특히 치포트레 가격이 다시 상승함에 따라 고객의 트래픽 추세가 더욱 떨어질 수 있습니다.
위험에 비해 너무 높
나는 치포트레의 장기적인 성장 전망에 대해 상대적으로 낙관적입니다. 그러나 경영진은 가격 설정에 대해 욕심이 많을 수 있습니다.
체인이 고객의 가격 저항을 많이 경험하지 않으면 향후 가격 인상은 치포 트레가 향후 분기에서 강력한 수익 성장을 계속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객을 멀리하는 심각한 위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회사가 성장 추세를 회복하는 데 얼마나 걸리는지 알 수 없습니다.
2022년 예측 수익의 47배라는 현재 평가 금액에서 치포트레의 주가가 너무 높아 고객이 추가 인상을 수락할 의도가 있는지 여부를 명확히 하지 않는 한 좋은 베팅은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