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SFT 1.57%). 2022 회계연도의 4분기에는 수익과 수익을 모두 놓쳤습니다. 화요일 폐회 후 이 회사가 전달한 불행한 소식은 지난해 말부터 기술 부문에 무겁게 걸려 있는 부정적인 세그먼트를 확인하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
그러나 Microsoft의 주가는 수요일에 5% 상승하여 낙관적인 전망으로 거래되었습니다. 시장 반응의 근본적인 요인은 투자자가 Microsoft의 주식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는 것을 고려하는 현명한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Microsoft 수익
그것은 회사에게 드문 실수였습니다. Microsoft의 수익은 6월 30일 종료된 4분기에 12% 증가하여 519억 달러가 되었습니다. 월스트리트는 추가로 5억 달러를 예상했다.
특히 강한 달러는 국제 수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항상 통화 기반 수익 증가는 16%였습니다. 마찬가지로 순이익은 단 2% 증가한 167억 달러로 예상보다 약 3% 미만이었습니다. 매출원가가 17% 증가하고 연구개발비가 20% 증가하여 순이익에 극적인 영향이 있었습니다.
다만, 경영진이 결산발표 시에 제공한 2023년도의 지침에서는 항상 통화와 미국 달러 모두에서 수익과 수익이 2자리 비율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수익에 미치는 영향
더 긍정적 인 전망은 수익과 수익 실수의 영향을 상쇄하는 것으로 보이며 보고서에 따라 주가가 상승한 이유를 설명합니다.
보고서와 지침은 비 소비자 기술의 지속적인 강점도 보여줍니다. 전반적인 매출 부진에도 불구하고 Microsoft의 Azure 수익은 40% 증가했으며 지능형 클라우드는 회사의 가장 크고 급성장하는 세그먼트였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서비스는 이들을 사용하는 기업의 비용을 절약하는 옵션이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경제가 불황에 빠지더라도 클라우드 세그먼트는 소비자 지출 감소의 영향으로부터 Microsoft를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이 약세 시장에서 Microsoft의 주가 수익률은 28배로 거래되었으며, 이는 2년 만에 낮은 수준입니다.가장 저렴한 클라우드 주식은 아니지만 클라우드 라이벌에 비해 훨씬 과소 평가되었습니다. 아마존57배 수익으로 교환합니다.
게다가 수요일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 움직임은 기술 분야의 전반적인 긍정적인 자세와 투자자 전망의 개선을 보여줄 수 있다. 시장의 지도자는 불황에 빠지는 마지막 사람이며 불황에서 회복하는 첫 번째 사람이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분기별 실수에도 불구하고 Microsoft가 꾸준히 진행된 것은 기술 분야의 슬라이드가 거의 바닥을 쳤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나스닥 종합지수 시장 전체에 어려운 해가 되면서 주가는 23% 이상 하락했고, 다수의 Grostetek 주식은 80% 이상 하락했습니다.
아마존의 자회사인 홀 푸즈 마켓의 CEO인 존 맥키는 모토리푸르의 이사회 멤버입니다. 윌 힐리는 언급된 모든 주식에 포지션이 없습니다. Motley Fool은 Amazon과 Microsoft에 속하며 권장합니다. 모토리푸르 미국 본사에는 공개 정책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