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이 국제 무역에 혁명을 일으키는 방법

태고의 옛날부터, 기술 혁신은 상거래의 구조를 형성해 왔습니다. 전기의 발견은 대량 생산을 촉진하고 증기 기관의 출현은 기계화된 생산의 시대를 선도했습니다.

정보에서 통신에 이르기까지 기술은 삶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모든 곳에서 사용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블록 체인 기술은 많은 산업을 가로 지르는 유스 케이스를 고려하여 다음과 같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용됩니다.

주로 거래 기록을 유지하는 데 사용되는 블록체인 기술은 분산형 원장 기술의 일종입니다.

블록체인은 차이를 낳는다

Statista에 따르면, 블록체인은 데이터 기록을 보다 간편하게 유지하고 투명성을 높이고 안전하게 만듭니다. 블록체인은 주로 변조에 대한 내성이 있기 때문에 거래가 개인간, 기업체, 공급업체 네트워크, 심지어 국제적인 공급망 사이에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거래에 대한 시간 기반 정보를 제공합니다. .

또한 블록체인은 비트코인(BTC) 기술에 불과하다는 일반적인 생각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가정이 더 이상 잘못되지는 않습니다. 이 기술은 2008년에 비트코인과 함께 등장했지만 오늘날 유스 케이스는 암호화폐를 훨씬 넘어 진화하고 있습니다. 금융에서 전자 상거래, 식품 안전, 투표, 공급망 관리에 이르기까지, 응용 프로그램은 국제 무역과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관련된 분야를 포함하여 세계 경제의 사실상 모든 분야에 걸쳐 있습니다. .

국제 무역과 관련된 가치 사슬은 매우 복잡합니다. 그 거래에는 여러 액터가 관여하지만, 무역금융, 세관관리, 운송, 물류 등의 다른 측면은 모두 블록체인 기술의 채택으로부터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Statista에 따르면, 특히 무역 거래를 디지털화하기 위한 과거의 노력이 많이 있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국경을 넘는 지불과 결제가 블록체인 기술의 최대 유스 케이스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오늘날, 무역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높이는 블록체인의 가능성은 이미 조사되고 있다. 예를 들어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Open Food Chain은 KomodoSmartChain을 통해 식량 안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 cryptocurrencies의 전염은 조만간 투자자를 떠올리게하지만 펀더멘털은 여전히 ​​강하다.

Kadan Stadelmann, 최고 기술 책임자 코모도 — 기술 공급자 및 오픈 소스 워크숍 — 코인텔레그래프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블록체인의 가장 큰 장점은 불변성입니다. 즉, 원장의 데이터는 삭제하거나 편집할 수 없습니다. 국제 무역의 경우, 이는 여러 주요 산업에 걸쳐 투명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Stadelmann은 이 기술을 통해 식품이 원산지(즉, 다른 국가의 농장)에서 소비자의 현지 슈퍼마켓까지 추적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WHO에 따르면 매년 6억명(세계 거의 10명 중 1명)이 오염된 식품을 먹은 후 병이 걸려 42만명이 사망하고 있기 때문에 식품오염 발생 등의 문제를 다룬다. 이를 통해 전세계 식량 안보를 개선할 수 있다고 그는 말합니다.

블록체인은 국제 무역에서 널리 사용되는 복잡한 문서화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관리되지 않는 웹 인증 인프라 Web3Auth의 CEO인 ZenYoung은 Cointelegraph에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종래의 통관 절차 및 국제 무역 거래에 관한 문서의 디지털화는 완료하는 데 최대 120일이 걸릴 수 있지만, 선하 증권이 블록체인을 통해 추적되기 때문에 이러한 절차의 필요성과 중급 결제 가능성이 제거됩니다.”

“송금 및 거래는 SWIFT 네트워크를 통해 현재 가능할 것보다 빠르고 저렴하며 블록체인 수수료는 낮고 상한선이 없습니다. 이는 상품 수출에 특히 유리하다”고 그는 말했다.

세계 최대 컨테이너 선박 중 하나 인 에버 에이스 선미의 전망. 출처 : Wolfgang Fricke

게다가 젠은 이러한 요소들이 디지털로 검증가능하고 법적으로 강제가능한 종이가 아닌 문서를 통해 사기 감소를 돕는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사용 사례에서 IBM과 Maersk는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다루며 전 세계 해운 산업을 간소화합니다. TradeLens라는 이 프로젝트는 블록체인에서 전체 배송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궁극적 인 목표는 비용을 절감하면서 배달 시간을 단축 할 수있는보다 효율적이고 투명한 공급망을 만드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이 프로젝트는 주요 항만 운영자, 해운 회사, 물류 제공업체 등 150개가 넘는 조직을 온보딩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IBM에 따르면 TradeLens는 1억 5000만개 이상의 배송 이벤트를 처리하여 사용자의 문서 작성 비용을 예상 20% 절감했습니다. 게다가 이 플랫폼은 상품 배송에 소요되는 시간을 40% 단축했습니다.

블록체인은 다양한 산업에서 계속 기세를 늘리고 있기 때문에, 그 가능성이 국제 무역의 세계에서 완전히 실현되는 것은 시간 문제이다.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블록체인은 전세계에서 상품이 거래되는 방식에 혁명을 일으킬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약속에도 불구하고, 블록체인 기술의 국제 무역에의 적용에는 몇 가지 약점이 있다.

블록체인의 단점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주된 단점은 종종 트랜잭션 비용이 높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국경을 넘는 지불의 경우 블록 체인 기술은 매우 비쌉니다.

이는 블록체인 트랜잭션에 여러 중개자가 참여하는 경우가 많고 비용이 상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블록체인 트랜잭션을 결제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매우 길어질 수 있으며 전체 비용에 추가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의 또 다른 단점은 확장성이 없다는 것입니다. 블록체인의 각 블록은 네트워크의 모든 노드에 의해 검증되어야 하기 때문에 대량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때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거래 처리 지연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국제 무역의 세계에서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Deloitte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술은 아직 개발 초기 단계에 있으며 많은 위험과 불확실성에 노출되어 있다. 예를 들어 확장성 및 개인 정보 보호 프레임워크에서 심각한 결함이 발견되고 운영 재무 측면에서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항상 존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악의적인 사람이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여 사기와 도둑질을 할 위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은 국제 무역 세계에서 블록 체인 기술을 사용하려는 사람들이 신중하게 고려해야합니다.

최근 : 이더리움 병합 : PoS 마이그레이션은 ETH 생태계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블록체인 기술은 아직 개발 초기 단계에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기술이 성숙함에 따라 이러한 많은 문제들이 해결되고 해결될 수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조직이 블록체인 기술을 채택하기 시작함에 따라 시스템을 사용하는 전체 비용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국제 무역 업무를 간소화하려는 사람들에게 실행 가능한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결국, 블록체인 기술은 전세계에서 상품이 거래되는 방식에 혁명을 일으킬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은 공정을 간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므로 국제 무역을 보다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