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Binance 소울바운드 토큰 BAB는 KYC 사용자 자격증명을 타겟팅

Binance Cryptocurrency 교환은 플랫폼에서 검증된 사용자 상태를 증명하도록 설계된 첫 번째 토큰을 시작하여 분산 ID 도구로 마이그레이션합니다.

Binance는 월요일에 분산 사회(DeSoc)의 정체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Binance Account Bound(BAB) 토큰의 시작을 발표했습니다.

Bitcoin (BTC)과 같은 전통적인 암호화 자산과는 달리, BAB 토큰은 온라인 식별 목적으로 만 도입되며 Soulbound 토큰 (SBT)의 한 유형에 속합니다. Ethereum의 작성자인 Vitalik Buterin이 제안한 SBT는 DeSoc용으로 설계된 양도 불가능한 비금융 토큰입니다.

Binance 발표에 따르면 BAB 토큰은 BNB 스마트 체인에서 발행된 최초의 SBT입니다. 이 토큰은 DeSoc의 다양한 사용 사례를 대상으로 하지만 처음에는 KYC(Binance Know Your Customer) 사용자 자격 증명으로만 작동합니다.

BAB 토큰은 월렛 소유자가 Binance에서 KYC 확인을 통과했음을 나타 내기 위해 월렛에 명확하게 표시됩니다. 바이넌스에 의하면, 이 토큰은 바이넌스의 아이덴티티로서 기능해, 봇의 회피, 대체 불가능한 토큰의 에어 드롭, 투표 등, 다양한 목적으로 BAB 토큰을 검증하기 위해서 타사의 프로토콜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DeSoc의 유스 케이스가 진화함에 따라 Binance는 향후 다른 유형의 BAB 토큰을 발행 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BAB 토큰은 파일럿 프로젝트로 도입되어 Binance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액세스할 수 있으며, KYCed Binance 사용자는 Binance 월렛에서 직접 BAB를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Binance의 CEO 인 Changpeng Zhao는 Web3 자격 증명이 DeSoc에서 작동하는 방식에서 SBT가 중요한 역할을한다고 지적하고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은 커뮤니티가 자격과 소속에 따라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결정할 수 있는 권한을 사회에 부여하여 연결 방식을 변경합니다.

관련: 한국의 주요 통신사는 암호화폐와 NFT용 블록체인 지갑 발매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CEO는 ‘분산형 사회의 혁신적인 비전을 개발’하기 위해 바이넌스가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BAB 토큰의 새로운 사용 사례를 다루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토큰은 2021년 8월에 의무적인 KYC 검증을 채택한 후 Binance 암호 교환이 고객의 최대 90%와 수십억 달러를 잃었다고 주장하는 온라인 보고서에서 출시되었습니다. Binance는 Cointelegraph의 주석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