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Fi와 Metaverse는 Terra의 큰 실패의 영향을받지 않습니다.

블록체인 게임과 메타버스는 5월 ‘리먼 형제 같은’ Terra의 붕괴를 ‘회피’하는 데 성공했지만 분산 금융(DeFi)과 비대체 토큰(NFT)은 그리 운이 좋지 않다. 보고서는 말합니다.

분산형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어그리게이터 DappRadar의 7월 29일 보고서에서 5월 Terra의 붕괴는 2008년 서브프라임 모기지 위기와 규모가 유사하며 분산형 금융(DeFi), 비대체 토큰 (NFT), Three Arrows Capital (3AC), Celsius와 Voyager는 Terra 파괴의 화살에 서있었습니다.

“테라의 큰 실패가 리먼 브라더스와 같은 이벤트가 되어 암호화 업계 전체에 충격파를 보내고 몇 달 동안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진이 발생한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Dappradar는 블록체인 게임과 메타버스 프로젝트가 같은 기간에 최소한의 단점을 보였거나 성장의 긍정적인 징후조차 보여주었다고 지적했다.

폭풍을 극복하다

보고서는 다양한 메트릭을 비교하여 Terra의 붕괴(2분기 중반)가 올해 첫 2분기 동안 암호화 통화의 다양한 섹터 성능에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 보여줍니다.

보고서가 검토하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는 거래 수(완료된 총 거래 수)입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사용자 참여를 나타냅니다. DeFi와 NFT는 각각 14.8%와 12.2%에서 가장 큰 우울을 보였으나 블록체인 게임과 NFT 관련 메타버스 프로젝트는 각각 9.51%와 27% 증가를 기록하여 “다음 곰 시장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보고서는 또한 NFT의 고유 활성 월렛(UAW)에서의 활동 평균이 2분기에 24%나 크게 감소한 반면, 블록체인 게임에서는 불과 7% 감소했으며 사용자는 계속해서 게임 dApps 와 상호 작용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덧붙입니다. 테라 사건 전과 거의 같은 비율입니다. ”

메타버스 관련 NFT 프로젝트의 거래량은 2분기 동안 NFT 섹터 전체가 32.66%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2분기에서 97% 증가했기 때문에 ‘희망의 빛’이라고도 합니다.

7월의 또 다른 DappRadar 보고서에서 이 회사는 게임 자체의 비투기적 측면으로 인해 전 분기 블록체인 게임이 다른 암호화 섹터보다 더 많이 잡을 수 있었을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

“이 활발한 활동은 가상 세계와의 관계가 최종 사용자에게 수익성을 기반으로 하지 않음을 보여줍니다. 사용자에게는 본질적으로 즐거움을 보여줍니다.’라고 보고서를 읽었습니다.

DappRadar는 또한 블록체인 게임과 메타버스 모두에 지속적인 기관 투자가 있다고 말하며 많은 상위 기업이 두 분야에서 강력한 경제 성장 가능성을 발견하고 있다고 강조합니다.

관련 : 메타버스 선견지명한 닐 스티븐슨은 제작자를 활기차게 하는 블록체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보고서는 또한 블록체인 게임과 메타버스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금액이 테라의 학살에도 불구하고 2분기 동안 일관성이 있었다는 것을 강조했다.

“재정적 타격과 업계 신뢰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블록체인 게임과 메타버스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수는 분기마다 일정하며, 1분기와 2분기 모두 25억 달러가 투자 되었기 때문에 투자자는 여전히 강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