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의 금융 감시 기관이 스테이블 코인의 규제에 대해 일반적으로 상담

도시 국가의 주요 금융 규제 기관인 싱가포르 통화청(MAS)은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규제 체제의 이점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가이드라인은 고객 확인 및 자금세탁 방지(KYC/AML)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스테이블코인이 받는 특정 위험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8 월 1 일, MAS 공식 포털은 싱가포르 국회의원 중 한 명이 제기 한 질문에 대한 규제 당국의 최상위 인 Tharman Shanmugaratnam의 서면 답변을 발표했습니다. 이 질문은 최근 TerraUSD (UST) 스테이블 코인과 Luna 토큰의 가치 붕괴에 대한 싱가포르 인 익스포저의 정도에 대한 데이터가 있는지 여부와 MAS가 비슷한 위기에 대처하기위한 대책을 적극적으로 검토합니다. 하고 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Shanmugaratnam은 Terra의 붕괴가 암호화 투자의 높은 위험을 보여 주었지만 혼란은 주류 금융 시스템과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그의 대답의 대부분에서 당국자는 MAS의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현재 계획을 밝혔다. 그는 MAS가 스테이블 코인의 규제 접근법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정 위험을 다루지 않습니다.

따라서 MAS는 스테이블 코인의 특정 특성에 맞게 조정된 “규제 체제의 이점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준비금 요건의 규제나 페그의 안정성 등의 측면에 초점을 맞춘다. 답변에 명시된 바와 같이 MAS는 향후 몇 달 안에 가능한 지침에 대해 일반적으로 상담할 예정입니다.

관련: 싱가포르 금융 모니터링 기관은 암호화에 대한 추가 제한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7월 19일 MAS의 매니징 디렉터인 Ravi Menon은 TerraForm Labs, Three Arrows Capital(파산 절차 중 암호화 헤지펀드) 및 싱가포르의 암호화 규정 간의 관련성을 공개적으로 부인했다. 메논은 연설에서 규제의 초점을 KYC/AML에서 암호로 인한 미묘한 위험으로 옮길 필요성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