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중앙은행은 국경을 넘는 지불을 위해 BTC보다 CBDC에 베팅

유럽 ​​중앙 은행 (ECB)이 실시한 국경을 넘어 궁극적 인 결제 수단을 식별하는 최근 조사에서 중앙 은행의 디지털 통화 (CBDC)가 은행, 비트 코인 (BTC), 스테이블 코인 등의 경쟁 타사에 대한 승자로 선정되었습니다.

국경을 넘어서는 최적의 결제 솔루션을 파악하는 데 ECB가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은 ECB가 유로를 채택한 19개 EU 회원국의 중앙 은행 역할을 한다는 사실에서 유래했습니다. 합니다. 연구, “크로스 보더 결제의 성배를 향해‘는 비트코인을 가장 유명한 뒷받침이 없는 암호화 자산이라고 부릅니다.

국경을 넘어서는 지불 시스템으로서 비트코인이 좋지 않다는 EBC의 의견은 매우 불안정한 자산의 결제 메커니즘에 귀착하고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의 결제는 약 10분마다 발생하기 때문에 결제 순간에 평가 효과가 이미 실현되고 있으며, 비트코인 ​​결제는 실제로 더욱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비트코인별 스케일링과 속도 문제가 부각되었지만,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시키는 시기 적절한 업그레이드(Taproot 및 Lightning Network)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본질적으로 비싸고 낭비입니다. “

반면 ECB는 CBDC가 외환 (FX) 변환과의 호환성이 높기 때문에 국경을 넘는 지불에 더 적합하다고 인식했습니다. 이 점에서 강조되는 두 가지 주요 이점은 통화 주권 유지와 중앙 은행과 같은 중개인의 즉각적인 지불 용이성입니다.

관련 : 호주 중앙 은행 총재, 민간 부문의 암호화 기술 지원

ECB가 CBDC에 의존하는 것과는 달리 호주 중앙 은행 총재의 Phillip Lowe는 규제가 위험을 완화하는 한 암호화폐의 민간 솔루션은 “더 나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Cryptocurrency 채택과 관련된 위험을 줄이는 것은 강력한 규제와 국가 지원을 통해 회피 할 수 있다고 Row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이 토큰이 커뮤니티에서 널리 사용되는 경우 은행 예금을 규제하는 것처럼 주가 지원하거나 규제해야합니다.”

로우의 관점에서 민간 기업은 가상 통화의 최상의 기능을 “혁신하는 점에서 중앙 은행보다 우수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