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가 사기 솔루션에 대해 경고했기 때문에 Solana 월렛은 ‘침해 및 포기됨’

cryptocurrency 생태계는 8월 3일부터 지속되는 Solana 월렛을 대상으로 하는 광범위한 익스플로잇에 의해 흔들리고 있습니다. Solana 기반의 두 가지 지갑 서비스인 Phantom과 Slope는 수많은 암호화폐 인플루언서와 함께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공격에 먼저 플래그를 지정했습니다. 블록체인 분석 및 보안 기업과 해킹의 피해자는 해킹이 계속 배포되고 있습니다.

소수의 해설자는 트랜잭션이 체인에서 합법적으로 서명되었기 때문에 공격자가 사용자의 개인 키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되었다고 지적했습니다. Ava Labs의 CEO 겸 창립자인 Emin Gun Sirer는 7,000개 이상의 지갑이 영향을 받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그 수는 다른 여러 개인과 기업이 온라인으로 인용하고 있습니다.

공격자가 수천 개의 지갑을 약탈 할 수있는 근본 원인을 조사가 해명하기 시작하면 영향을받는 사용자는 해킹 솔루션이 있다고 주장하는 온라인 개인의 도움을 받아들입니다. YouTube 채널 Crypto Tips의 호스트 인 Heidi Chakos는 사기꾼이 진행중인 상황을 악용하려고 시도했다고 강조했습니다.

Solana Status는 익스플로잇이 시작된 이후 최신 정보를 제공했으며 8월 3일 오전 5시(UTC)에 7,767개의 지갑이 영향을 받았다고 지적합니다. 일부 월렛은 모바일 및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전반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Solana는 사용자가 자금을 콜드 스토리지로 이동하고 새로운 시드 문구를 만들 것을 강조했지만 8,000 가까이 비어있는 지갑 소유자는 “침해 된 것으로 취급하고 포기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여러 에코시스템 엔지니어들이 보안 회사의 도움을 받아 사고의 근본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익스플로잇의 영향을 받은 사용자는 조사를 돕기 위해 Solana Foundation에 침해된 지갑 주소를 제공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Cointelegraph는 익스플로잇의 영향을 받은 월렛 수의 최신 숫자에 대해 Solana에 연락했습니다. 또한 영향을 받은 지갑에서 사건 이후에 자금이 회수되거나 환불되는지 여부도 알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