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크로스 체인 브리지에서 도난당한 20 억 달러의 가상 통화 : Chainalysis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크로스체인 브리지 해킹은 2022년 도난당한 가상 화폐 전체의 69%를 차지하며 20억 달러의 손실에 해당합니다.

이 보고서는 8월 2일에 블록체인 분석 회사 Chainalysis에서 제공한 것으로, 올해에는 13개의 개별 토큰 브리지 해킹이 있으며, 최신은 1억 9000만 달러의 Nomad Bridge 익스플로잇입니다.

2022년 1분기는 주로 3월 하순에 발생한 Ronin Bridge 공격으로 인해 2021년 이후 가장 많은 암호화폐가 도난당한 분기였습니다.

블록체인 브리지라고도 하는 크로스체인 브릿지는 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암호화 통화를 전송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Chainalysis는 브리지의 디자인은 다양하지만 사용자는 일반적으로 하나의 체인에서 브리지 프로토콜에 토큰을 맡기고 계약에 잠겨 있다고 설명합니다. 그런 다음 사용자는 다른 체인에서 병렬 토큰과 동등한 것을 발행합니다.

브리지 취약점

Chainalysis의 보고서에 따르면 브리지는 종종 “수신 블록 체인의 “브리지 된”자산을 뒷받침하는 자금의 중앙 보관 포인트가 있습니다.”

“자금이 어떻게 저장되는지에 관계없이 스마트 계약에 잠겨 있거나 중앙 관리자에게 저장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저장 지점이 대상입니다.”

일부 전문가에 따르면 효과적인 브리지 디자인은 아직 개발 초기 단계에 있으며 일부 개발자는 보안 프로토콜을 거의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프로토콜이 해커 악용에 취약 해졌습니다. 있습니다.

에 게시된 7월 22일 클립에서 트위터최근 공격의 거의 2주 전에 Nomad의 창립자 James Prestwich는 “표준으로 방어를 구축하기에 충분한 체인 보안 모델에 익숙해지기까지 적어도 1년 또는 2년이 걸릴 것입니다. “라고 말합니다.

“크로스 체인 시스템에서 공격에 대한 그러한 전문 지식은 아직 구축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인 공격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에 공격을 방어하지 않습니다.”

Chainalysis에 따르면 중앙 집중식 거래소는 한때 해커가 선호하는 표적이었지만 보안 프로토콜의 진보로 사이버 공격의 성공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분석회사는 브리지를 포함한 암호화폐 서비스가 조만간 보안 업그레이드와 교육 투자를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귀중한 첫걸음은 프로토콜을 구축하는 사람들과 이를 평가하는 투자자 모두에게 매우 엄격한 코드 감사가 DeFi의 골드 표준이 되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가장 강력하고 안전한 스마트 계약이 개발자가 구축할 수 있는 템플릿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