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형 금융은 주류 채용에 대한 여러 장벽에 직면

분산 금융 (DeFi)은 경험이 풍부한 가상 화폐 사용자에게 인기있는 성장 시장입니다. 그러나 평균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투자자의 경우 대규모 채용과 관련된 몇 가지 장애가 있습니다.

DeFi는 중앙 집중식 중개자에 의존하지 않고 자동화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접근 방식입니다. 이러한 자동화된 프로그램을 스마트 계약이라고 하며 사용자가 블록체인에서 자산을 자동으로 거래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DeFi 공간 프로토콜에는 분산 거래소(DEX), 대차 플랫폼 및 수익 팜이 포함됩니다. 중앙 집중식 중개자가 없기 때문에 사용자는 DeFi 생태계에 더 쉽게 참여할 수 있지만 위험도 증가합니다. 이러한 위험에는 프로토콜의 코드 기반 취약성, 해킹 시도 및 악성 프로토콜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가상 화폐 시장의 변동성이 높아짐에 따라 이러한 위험으로 인해 DeFi가 평균 사용자에게 널리 채택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블록체인 공간에서의 해결 방법과 발전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DeFi에 대한 규제 우려

규정은 DeFi 공간에 이익을 줄 수 있지만 분산의 핵심 원칙과도 충돌합니다. 분산은 프로토콜, 조직 또는 애플리케이션에 중앙 권한이나 소유자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대신 프로토콜은 여러 사용자가 프로토콜과 상호 작용하면서 주요 기능을 수행하는 스마트 계약으로 구축됩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 계약은 DEX와의 스테이킹 및 스왑을 처리하고 사용자는 거래 쌍에 유동성을 제공합니다. 규제 당국은 익명 팀이 DEX에서 유동성을 끌어내기 전에 토큰의 가치를 높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제어를 유지하려고 할 때 도전에 직면합니다.

과제는 있지만 분산형 금융에 관한 규제가 완전히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2021년 4분기에 Financial Action Task Force는 가상 자산에 대한 지침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이 업데이트에서는 DeFi 프로토콜 개발자가 위기 상황에서 어떻게 책임을 지는지에 대해 간략히 설명합니다. 프로토콜은 자동화되고 분산될 수 있지만 개발자와 개발자는 가상 자산 서비스 공급자(VASP)라고 합니다.그들이 거점을 둔 국가에 따라 규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DeFi 내의 규제와 관련하여 플랫폼은 규제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 프로토콜을 구축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Pree는 가능한 한 규제 문제를 고려하여 분산 프로토콜을 구축하는 플랫폼입니다. 이를 수행하는 한 가지 방법은 기존 금융 기관과 협력하여 표준 규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DeFi 프로토콜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Know Your Customer 및 Anti-Money Laundering 검사와 같은 프로세스를 DEX 및 대출 또는 차용 플랫폼과 같은 DeFi 플랫폼에 추가해야 합니다. 또한 전통적인 금융(TradFi)을 DeFi 에코시스템과 호환되도록 하면 TradFi 공간에서 조직의 지배를 통해 채택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마트 거래소 Unizen의 연구 책임자인 Ajay Dhingra는 코인텔레그래프에 대해 “기존 금융 에코시스템과의 비호환성은 큰 과제 중 하나입니다. 수조 달러를 다루는 금융기관이 Defi에 액세스할 수 있다 이렇게 하려면 CeFi 규제 프레임워크를 온체인 ID 및 실시간 규제 보고서에 연결해야 합니다.”

최근 : 교육과 미학 : 더 많은 여성을 메타 버스로 가져옵니다.

중앙 은행의 디지털 통화 (CBDC)는 올해 초 Terra 알고리즘의 스테이블 코인이 붕괴 된 후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대답으로 제안되었습니다. 스위스 국립은행의 임원인 토마스 모더는 이전에 코인텔레그래프의 규제 당국은 분산형보다 중앙 집권형 스테이블 코인을 선호할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또한 시간이 오래 걸릴 가능성이 높으며 현재의 금융 규제는 상충되는 원칙으로 인해 DeFi 생태계를 시대에 늦출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DeFi 에코시스템 내 보안 문제

보안 문제는 DeFi 섹터의 주요 우려 사항이며, 이 분야의 악의적인 액터는 브리징 프로토콜 및 분산형 애플리케이션(DApps)의 취약점을 활용합니다.

Radix 프로토콜의 구축자인 RDX 웍스의 최고 전략 책임자인 아담 시몬스는 코인텔레그래프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지난 몇 년 동안 해킹과 익스플로잇에서 잃어버린 달러. “

취약성 익스플로잇은 DeFi 공간에서 여전히 발생합니다. 최근 Nomad 토큰 브리지는 1억 6000만 달러 상당의 자금을 소모했습니다. 또한 올해만 16억 달러 상당의 자금이 DeFi 프로토콜에서 도난당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DeFi 공간의 보안 부족으로 인해 새로운 사용자가 참여할 가능성이 줄어들고 프로토콜 익스플로잇을 희생한 사람들을 떠올리게 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해커가 사용하기 전에 취약점을 발견하기 위해 공간의 프로토콜을 검토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합니다. 스마트 계약 코드를 확인하면 블록 체인 기반 프로토콜 감사를 수행하는 CertiK와 같은 플랫폼이 이미 있으므로 좋은 시작입니다. 그러나 업계는 암호화 공간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DApps를 실행하기 전에 감사를 강화해야 합니다.

사용자 경험 문제

사용자 경험(UX)은 DeFi 에코시스템에 참여하려는 사용자에게 또 다른 잠재적인 장애입니다. 투자자가 지갑, 거래소, 프로토콜과 상호 작용하는 방법은 간단하고 직관적 인 프로세스가 아니라 일부 사용자가 인위적 실수로 인해 자금을 잃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0 년 11 월 상인은 ‘가스 제한’과 ‘가스 가격’ 입력란을 혼란시킨 후 Uniswap에서 120달러의 거래를 수행하기 위해 9,500달러의 수수료를 지출했습니다.

또 다른 예에서, 사용자가 444 이더(ETH)가 아닌 444 WEI로 판매할 때, 120만 달러 상당의 바위 비대체 토큰(NFT)이 1센트 미만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이러한 예는 팻 핑거 오류로 알려져 있으며 사용자가 가격 및 거래 수수료 값을 입력 할 때 실수로 인해 돈을 잃게됩니다. DeFi가 대중에게 널리 채택되기 위해서는 그 과정이 일반인에게 간단해야 합니다.

그러나 현재는 그렇지 않습니다. DeFi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려면 사용자가 비관리형 지갑 또는 개인 키를 관리하는 지갑을 소유해야 합니다. 또한 복구 문구를 백업하고 안전한 장소에 보관해야 합니다. DApp과 상호작용할 때 사용자는 자신의 월렛을 연결해야 하지만 특히 모바일 월렛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복잡할 수 있습니다.

최근: 리도의 시장 지배와 통합 후 이더리움의 분산화

또한, 결제를 송수신할 때 사용자는 거래와 관련된 주소를 복사해야 하며, 경우에 따라 거래에 사용하려는 가스의 양을 입력해야 합니다. 사용자가 이 프로세스를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 낮은 Gas 설정을 사용하여 Gas 요금이 매우 낮기 때문에 트랜잭션이 전송될 때까지 몇 시간 동안 기다릴 수 있습니다.

ERC-20 및 BEP-20 표준과 같은 네트워크에 구축된 토큰을 처리하는 경우 프로세스가 더욱 복잡해집니다. 이러한 토큰을 전달할 때는 속한 네트워크의 암호화폐로 거래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USD 동전(USDC)과 같은 ER-20 토큰을 전송하는 경우 지갑에 ETH를 보유하고 가스를 지불해야 하므로 거래가 더욱 복잡해집니다.

DeFi 분야의 개발자는 이 분야의 초보자나 기술자 이외의 일반 사용자에게 있어서 에코시스템을 보다 사용자 친화적으로 할 필요가 있습니다. 팻 핑거 오류를 방지하는 지갑과 DApps를 빌드하는 것이 좋은 시작점입니다 (예 : 값 자동 입력으로). 이는 중앙 집중식 거래소의 경우에는 이미 적용되지만, DeFi 섹터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분산 플랫폼과 비캐스트 디알 지갑에 배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