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산더 비닉은 인도 후 미국으로 향하는 도중이었다고 전해지고 있다

고발된 BTC-e 운영자인 Alexander Vinnik은 현재 폐기된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일할 때 자금세탁과 관련된 여러 죄에 직면하기 위해 미국으로 인도되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네.

Vinnik는 지난 5년간 BTC-e의 주모자로서의 역할을 둘러싸고 법정 투쟁에 휘말려 왔습니다. 암호화폐 거래소는 플랫폼을 사용하여 약 40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BTC)을 론더링하는 다양한 불법 행위로부터 이익을 얻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Vinnik의 변호사 인 Frédéric Bélot은 8 월 5 일 미국 뉴스 네트워크 CNN에 Vinnik은 그리스에서 미국으로 이동 중이며 캘리포니아 북부 지방 법원에서 일련의 죄에 직면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러시아 국민은 다른 죄장 외에도 돈세탁 및 미국의 무단 돈 서비스 운영으로 고발되었습니다.

피고인은 2020년 12월부터 프랑스에서 5년 형으로 옷을 입고 조직 범죄 그룹의 일원으로 돈세탁을 통해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Vinnik의 변호사는 이의를 제기했지만 Vinnik은 거래소 직원 일뿐 BTC-e의 불법 행위에 관여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관련 : 범죄 후 생활 : 범죄 수사로 압수 된 가상 통화는 어떻게됩니까?

Vinnik는 2017년 휴가 기간 동안 그리스에서 처음 체포된 이후 미국, 프랑스, ​​러시아가 자신의 몸매를 넘겨 싸웠습니다. 그리스 국가 평의회는 러시아가 그의 관할권으로의 이송을 여러 번 요청하려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2020년 초 프랑스를 빈에게 인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코인텔레그래프가 이전에 보도했듯이, 비닉은 러시아로부터의 신품 인도 요청에 동의했다. 대조적으로 Vinnik는 사법부가 제출한 무허가 화폐 서비스 사업, 돈세탁 및 관련 범죄의 21가지 소인으로 미국에서 최대 55년의 징역에 직면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