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당국은 AML 조사의 일환으로 WazirX 자금 810 만 달러를 동결합니다.

인도 집행국(ED)은 약 810만 달러의 자금을 동결하여 인스턴트 개인 대출 사기 조사의 일환으로 가상 화폐 거래소 WazirX와 관련된 검색을 실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금요일 발표에서 집행국은 인도의 라이센스 규제를 회피하는 중국이 지원하는 기업이 관여하는 체계의 일환으로 이름이 없는 핀텍 기업에 의한 “암호 자산을 구입해 해외에서 론더링하기” 때문에 WazirX가 거래를 촉진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설문 조사에서 ED는 6 억 4,670 만 인도 루피 (공개 당시 약 810 만 달러)를 포함한 WazirX 은행 계좌를 동결하도록 명령하여 공동 창립자 인 Sameer Mhatre와 관련된 검색을 수행했다고 말했습니다. 했다.

규제 당국에 따르면 조사는 아직 진행 중입니다. 그러나 ED는 가상화폐거래소가 WazirX와 바이넌스 간의 거래에 대해 ‘느슨한 KYC기준’과 ‘느슨한 규제관리’를 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의심스러운 사기에 사용된 가상화폐를 구입하기 위한 자금이 어디에서 왔는지 확인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기록하지 않았습니다.

“수시로 기회를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WazirX는 의심스러운 Fintech APP 기업의 암호화 거래를주지 않았고 월렛 KYC를 공개하지 않았다”고 ED는 말했다.

“WazirX는 누락 된 암호화 자산을 설명 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암호화 자산을 추적하기위한 노력은 없습니다. 모호성을 조장하고 AML 기준을 완화하여 가상 경로를 사용합니다. 범죄 수익을 론더링하는 약 16개의 고발된 핀테크 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왔습니다.”

금요일 Twitter 스레드에서 Binance의 CEO Changpeng Zhao는 말했다 이 회사는 “WazirX를 운영하고 원래 창립자가 설립 한 엔티티 인 Zanmai Labs의 주식을 소유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Binance는 기술 솔루션으로 WazirX에 지갑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덧붙여 WazirX는 거래소에서 KYC 및 기타 작업을 담당했습니다.

관련 : 인도 규제당국, 외환법 위반 혐의로 가상화폐 거래소 조사

규제 단속에 이어 중국에서 많은 cryptocurrency 기업이 유출됨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인도 시장에 눈을 돌렸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ED는 ‘중국 자금 지원’ 일부 핀텍 기업이 비은행 금융 회사 면허가 해지된 인도 기업에 ‘편승’하여 거주자에게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보고 했다.

ED는 2021년 6월 WazirX에 대해 유사한 조치를 취하여 중국 통화가 중국 국민이 관여하는 불법 온라인 베팅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자금세탁 조사의 거래와 관련된 원인을 나타냅니다. 라고 명령했습니다. WazirX 감독 니셜 셰티 말했다 교환이 “넘었을 때” [its] Know Your Customer (KYC) 및 Anti Money Laundering (AML) 프로세스를 준수함으로써 법적 의무를 수행하고 필요한 경우 항상 법 집행 기관에 정보를 제공해 왔습니다. “

Cointelegraph는 WazirX에 연락했지만 기사 게시 시점에 응답이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