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mad는 최근 해킹에서 잃어버린 자금에 대해 1억 9000만 달러의 보상금을 발표했습니다.

Nomad는 Nomad 브릿지에서 도난당한 자금의 반환에 대해 최대 10%의 보상금을 발표했습니다. 웹사이트 발표 및 트윗에서 회사는 자금을 보낼 지갑 주소를 공개했습니다.

보상금은 앞으로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 또는 이미 자금을 반환한 사람에게 적용됩니다. 글을 쓰는 시점에서 Nomad는 2,000만 달러 이상을 회수하고 있습니다.

Nomad 토큰 브릿지는 8월 2일에 대규모 해킹을 받았습니다. 이 사건은 cryptocurrency 해킹의 역사에서 가장 큰 것 중 하나이며 2 억 달러에 가까운 cryptocurrency가 도난당했습니다. 그러나 플랫폼은 커뮤니티와 해커를 다루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습니다.

공식 성명에서 Nomad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Pranay Mohan은 다음과 같이 논평합니다.

“암호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커뮤니티이며, 우리의 가장 큰 목표는 브리지된 사용자 자금을 복구하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Nomad는 해킹 된 총 자금의 90 % 이상을 반환하는 해커를 화이트 해트 해커로 간주합니다. 화이트 모자 해커는 ‘윤리적 해커’라고도 합니다. 이러한 해커는 일반적으로 블랙 해트 해커와 동일한 방법을 사용하지만 일반적으로 해킹을 합법화하는 사이트 소유자로부터 권한을 얻습니다. 화이트 모자는 플랫폼 보안을 강화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관련 : 올해 크로스 체인 브리지에서 도난당한 20 억 달러의 가상 통화 : Chainalysis

Nomad는 준수 해커를 화이트 모자로 간주하지만 Mohan은 또한 플랫폼은 “파트너, 정보, 법 집행 기관과 협력하여 법에 따라 다른 모든 악의적 인 공격자를 극대화합니다. 에 추적합니다.”라고 댓글을 달았습니다.

해킹 며칠 후, Nomad는 그러한 타협의 여지를 만들었던 시스템 버그를 무시했다는 주장을 부인했습니다.

현재 이 플랫폼은 TRM Labs 및 법 집행 기관과 협력하여 해커 추적 및 도난당한 자금의 반환을 계속하고 있다고 발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