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pmex의 고난에도 불구하고 태국의 SEC는 4개의 암호화 회사를 승인합니다.

태국의 금융 규제 당국인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왕국의 4개 가상화폐 기업을 승인했습니다.

8월 4일 현지 언론에서 SEC가 4개 디지털 자산 운영자에게 영업허가를 준 것으로 보도됐다.

여기에는 국가의 주요 은행 중 하나와 제휴하는 암호화 브로커인 Krungthai XSring과 암호화 교환 T-BOX Thailand가 포함됩니다. 또한 규제 당국의 승인을 얻은 것은 암호화 어드바이저 겸 펀드 매니저 Coindee와 펀드를 관리하는 Leif Capital Asset Management였습니다.

그러나 규제 당국은 아직 사업을 검사해야 하기 때문에 4개 회사는 아직 사업을 시작하지 않았다.

태국에는 현재 9개의 거래소, 9개의 브로커 및 3개의 펀드 매니저로 구성된 21개의 완전히 규제된 디지털 자산 운영자가 있습니다. 태국군이 지원하는 정부는 중앙은행이 가상화폐를 제한하려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가상화폐에 대해 대체로 관용이다.

보고서는 다른 주요 플레이어가 급성장하는 태국의 암호화 시장에 진입하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Gulf Innova와 Binance Capital Management는 공동 소유의 “Gulf Binance” 가상 화폐 거래소 및 증권 회사의 출시를 목표로합니다.

강세가 증가함에 따라 2021년 초 태국 가상화폐의 양은 거의 600% 급증했습니다.

관련 : 몇 주간 소문이 지나면 태국 가상 화폐 거래소 Zipmex가 싱가포르에서 부채 구제 신청

이 움직임은 태국에서도 영업하는 싱가포르의 거래소 Zipmex에 관한 혼란 속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지난 달 말 Zipmex Thailand는 ‘Z 월렛’을 사용하여 국내 고객 인출을 일시 중지했습니다. 그 직후 SEC는 Zipmex 고객이 손실 세부 사항을 제출하기위한 핫라인을 시작했습니다.

8월 1일, SEC는 Zipmex 조사를 시작했고 Zipmex가 서랍을 일시중지하여 거래 규칙을 위반했을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회사는 ‘시장 변동’ 등 부적절한 이유를 꼽고 있다고 말했다.

규제 당국은 이 회사에 거래업무의 재개를 명하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듯이 8월 3일까지 Zipmex는 솔라나(SOL)와 리플(XRP)의 서랍을 다음날 재개했다. ZipUp+ 서비스의 인출과 마찬가지로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과 같은 더 큰 자산 인출은 계속 중단됩니다.

8월 4일, 회사는 가능한 한 빨리 모든 서비스를 재개할 것을 약속한다고 트윗했습니다.

Zipmex는 Celsius와 Babel Finance에 대한 노출로 올해 가상 화폐의 전염에 휘말렸습니다. 8 월 3 일 Zipmex Thailand의 CEO 인 Akalarp Yimwilai는 싱가포르의 모회사가 섭씨 손실을 보충하기 위해 500 만 달러를 주입했다고 말했다.